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더시에나 리조트 객실 상세후기(+내돈내산)

JJMOM 일상

by 더블제이맘 2024. 3. 25. 07:38

본문

728x90



  우연한 기회, 예기치 못한 시기에 아이들과 제주를 방문하게 되었어요! 대부분이 그러하듯 장점과 단점은 늘 공존하지요.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려면 이것저것 챙겨야할 짐도, 고려해야할 사항도 많지만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오롯이 얻습니다. 그래서 늘 함께 가는 여행을 선택하게 되는 것 같아요.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행준비를 할 때 가장 많이 신경쓰는 부분이 숙소와 이동수단입니다.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았던 제주 더시에나 리조트 후기 지금부터 풀어볼께요!



제주 더시에나 리조트 후기


  • 객실 장점


  저희는 아직 미취학 아동이 있는 관계로 아이들이 더 자라기 전에 키즈 스위트를 이용해봤어요. 초등학생이 한명 있어서 내심 걱정을 좀 했는데, 저희집 학생은 문자 그대로 초딩스러워서 미취학과 취학아동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제주 더시에나 리조트 키즈 스위트




  키즈 스위트는 세가지 컨셉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공주들이 있다면 핑크핑크한 벌룬 룸이 만족도가 높을 것 같지만, 저흰 아들만 두명이므로 블루갬성 가득한 스페이스 룸(우주 컨셉)과 꾸러기 느낌 잔뜩 담은 파이리츠 룸(해적 컨셉) 둘 중 파이리츠 룸으로 선택했습니다. 컨셉이 모두 달라도 자그마한 주방놀이 세트와 카트형 병원놀이 장난감은 공통적으로 있는 것 같더라구요.



키즈 스위트 내부에 있는 공통적인 장난감들

제주 더시에나 리조트 스페이스룸




  침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층침대가 각 방의 컨셉에 맞게 들어가있습니다. 이층침대라고 하면 보호자들의 걱정부터 불러일으키기 쉽지만(실제로 저희집 막내가 이층침대 계단에서 떨어진 적이 있....ㅠㅠ)계단 이용만 유의해준다면 잠자는 동안 다칠 염려는 전혀 없을 높은 가드가 있어요. 1층 침대는 침대 옆을 가리는 커튼도 있어서 아늑하게 이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가드가 높은 2층 침대, 하지만 계단은 언제나 조심!




  키즈 스위트에는 이층침대가 있는 곳에 별자리로 수놓은 조명도 설치해두어서 잠들기 전까지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겠다는 노력도 엄지척 해줄만 했습니다.



다른 조명을 끄고 보면 더 예뻐요!



  어른 침대가 따로 있어서 일단 수면의 질은 보장해줍니다. 아이들이 있는 공용공간에 티비가 한대, 그리고 별도로 분리된 어른 침대 쪽에도 한대 있으니 멀티미디어 시설도 좋았구요. 티비를 켜지는 않았지만 아이들과 채널 싸움할 일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주 더 시에나 리조트 키즈 스위트 객실
키즈 스위트 내 공용공간(이층침대 쪽)에서 보이는 화면



  기본적으로 더시에나 리조트 어메니티가 제공됩니다.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페이셜워시 모두 제공되는데 향은 가벼운 시트러스 계열로 호불호 특별히 없이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칫솔세트도 4개 제공되고, 키즈 스위트여서 아이들 키높이에 맞는 세면대도 별도로 있습니다. 화장실과 샤워부스는 물론 분리형이고, 다이슨 헤어드라이어가 어른침대 옆 별도의 콘솔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사용하는 다이슨을 늘 가지고 다녀서 객실용은 써보진 않았고 수영장 이용 후 사우나에서 잠깐 이용해봤는데 작동오류인 다이슨 헤어드라이어는 한대도 못봤어요.



제주 더시에나 어메니티
제주 더시에나 리조트 어메니티_칫솔 있음


  • 객실 단점


  사실 아이들과 함께가 아니라면 굳이 이 방을 이용하지 않았을테니 객실규모는 이미 포기를 한 부분이었어요. 하지만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많이 받는 대도시 중심가도 아닌, 비지니스 호텔도 아닌 리조트에서 스위트 라기엔 협소한 느낌을 지울 수는 없었습니다.



프라이빗 가든이 있지만 한번도 사용한 적 없음



그리고 생각보다 주변소음이 있는 편입니다. 수영장에 관해 따로 포스팅 하겠지만, 수영장 운영이 밤 10시까지 계속되는데 음악을 틀어줘요. 그 여파로 숙소까지 음악소리가 들립니다.


리조트 전반적으로 컨셉은 정말 좋았습니다. 객실마다 컨셉을 정해 선택해 투숙할 수 있도록 맞춘 것도 좋은 마케팅 수단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제주도라는 지리적 배경이 주는 혜택이 많아서 제주의 숙소들은 호텔과 그 제반사항 전반을 묶어서 숙소를 기억하게 되는 경향이 더 강한 것 같아요. 아파트를 결정할 때 대중교통과의 접근성이 가격 결정력에 영향을 미치듯 제주 더시에나 리조트에서는 특별히 기억에 남는 포인트가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내 마음 속 제주숙도 1등은 아니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더라구요. 결코 직원응대가 불친절 했다던지, 어딘가 이용하기 불편했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체크인부터 이동동선, 제반시설 이용안내에 관한 시스템화가 더 매끄러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랬던걸지도 모르겠어요.



  • 결론


  어른인 제 마음속 1등은 아니었지만 아이들에게는 꽤 마음에 들었던 숙소였나 봅니다. 여행지 숙소를 중요시하는 엄마를 둔 탓에 여기저기 많이 끌려다녀본(?) 저희집 아이들의 후기는 탑3안에 들 정도라고 하니 아이들과 제주여행 하시는 부모님들께는 한번쯤 아이들과 가볼만한, 추천할 수 있는 제주숙소가 아닐까 생각해요.




제주 더시에나 리조트 객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