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유치원 입학신청 시작

카테고리 없음

by 더블제이맘 2022. 10. 24. 22:52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
오랫만에 티스토리로 인사드립니다.
아이들 육아와 교육을 병행하며 바쁘게 지내오다가 문득 잊고 있었던 티스토리가 떠올랐는데, 마침 유치원 입학설명회 기간이네요?


현재 초등맘이기도 하고, 미취학 유치원생 학부모이기도 해서 개인적으로는 이미 지나온 과정이지만 경험했으니 더 새록새록 기억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정리해봅니다.



1. 우선모집과 일반모집


우선모집 대상 기준은 처음학교로 블로그에서도 설명되어있듯,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기타(지역별, 유치원별 조건 상이) 등의 우선모집 조건을 충족하는 유아를 대상으로 해요. 여기에 해당사항이 안된다면 일반모집 대상에 속한다고 보시면 되요.

2. 일반모집 사전접수와 본접수


일반모집 군에서도 사전접수와 본접수로 나뉘는데, 거주지역에 따라 사전접수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이미 아이의 유치원 취학여부와 취학할 유치원의 선호도가 정해지셨다면 사전접수로 재빠르게 신청하실 수 있어요. 사전접수 시기를 놓치셨더라도 본접수 시기에도 여전히 신청하실 수 있는데, 위 일정을 잘 참고해주셔요!

3. 첫째가 다니는 유치원에 둘째 입학?


제가 개인적으로 겪었던 일이기도 한데, 첫째가 유치원을 다니고 있고 현재 유치원의 전체적인 교육체계와 아이의 만족도가 높다면 둘째도 함께 재원시키고 싶은 부모님들 많으실 것 같아요. 그렇다면 첫째가 이미 재원생이니 둘째도 자연스럽게 함께 다닐 수 있지 않을까? 혹은 신청을 했을 때 당연히 선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해요.(ㅠㅠ)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통해서 접수를 하는 것도 똑같고, 컴퓨터 추첨으로 진행되는 사항까지 동일하니 만약 첫째가 재원하고 있는 혹은 졸업할 예정인 유치원에 입학신청서를 제출하시려면 사전접수로 1지망을 통해 지원하실 수 있어요.

4. 만약 희망하는 유치원에 입학하지 못하면?


여기서부터는 처음학교로 시스템과는 개별적으로 운영되는 부분이 많은데, 유치원으로 직접 연락을 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유치원에 따라 재원생 비율에 맞춰서 입학대기를 걸어두기도 하고, 입학신청을 취소한 인원만큼 입학을 허용하는 곳도 있어서 꼭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이번주 부터 대망의 처음학교로 신청이 시작되네요! 입학설명회 다니기도 보통일이 아닌데, 다들 힘내셔서 아이들이 행복한 추억 많이 남길 수 있는 유치원으로 합격하길 기원합니다 !

728x90

댓글 영역